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소식지 발행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혜연)는 생활편의 및 복지사업·공공기관 홍보사항 전달을 위하여 주1회 소식지를 발간, 매주 월요일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소식지는 지난 9월 22일 제1호를 시작으로 현재 제12호까지 발간하였다. ▲누구나 지원사업 ▲누구나 참여사업 ▲지원기준이 있는 사업 ▲공공기관 홍보사항 등 사업별로 분류하여 주민들이 지나가면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소식지에는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 코로나19 관련 대응 사업의 상세한 소개와 함께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주로 게재하고 있으며, 양질의 정보제공은 물론 지역주민의 활발한 사업참여를 목적으로 하고 발간하고 있다.

영종1동 소식지를 접한 한 지역주민은 구에서 추진하는 ‘중구 전체 구민 대상 자전거 보험가입’내용을 소식지를 통해 알게 되어 보험혜택을 받았다며 아주 유용한 소식에 고마움을 전달하기도 했다.

최혜연 영종1동장은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수많은 리플릿을 주민들이 하나하나 확인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매일같이 드나드는 아파트 입구, 승강기 입구에 부착하여 주민들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꾸준한 발간을 통하여 주민 분들에게 많은 정보제공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YCN 영종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철 기자 다른기사보기